대한민국 사람인데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대한민국 스포츠계에서는 축구선수로써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었던 박지성이랑 투톱으로 김연아는 정말 의미 있는 역사를 만든 인물들 중 한 명이라 생각한다.
물론 꾸준히 팔로업을 하고 열성적으로 덕질을 하는 등 정도의 팬까지는 절대 아니고, 그냥 김연아 이름 석 자만 알고 간간이 수년에 한 번씩 하는 올림픽 경기를 챙겨봤던 (오히려 무관심에 가까운) 1인 정도이지만...
그래도 어린 나이에 독보적인 피겨 실력으로 역사에 한휙을 그은 뒤, 벌써 은퇴를 한 사실은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리스펙 한다.
그런 김연아가 올 10월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막 접했다.
상대는 "고우림"이라는 이름의 성악가/크로스오버 가수인데, 원래 TV를 잘 보지 않는지라 처음에는 솔직히 고우림이 누군지 몰랐다.
(얼마 전 히트를 친 스물하나 스물다섯 이라는 드라마의 주인공 라이벌 이름이 고유림이었나 그랬던 거 같은데, 처음엔 같은 이름인 줄...)
검색을 해보니 고우림은 "팬텀 싱어"라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시즌 2에서 우승을 한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 중 한 명이라고 한다. 여전히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 어쨌든 둘은 갈라쇼 같은 데에서 처음 만나 벌써 3년 정도 연애를 한 듯.
이 깜짝 결혼 발표를 접하고 인터넷을 조금 서핑해 보니, 일부 사람들은 김연아가 더 좋은 조건의 남자 (이를테면 재벌...?)와 결혼할 수도 있는데, 왜 저런 "급 떨어지는" 남자와 결혼을 하냐는 의견인 듯하다. (.......?ㅋㅋ)
하지만 내 생각은 조금 다르다.
나 역시 김연아 이름 석자는 알았지만 고우림은 김연아랑 결혼 발표가 난 오늘 전까지는 누군지 1도 몰랐지만서도...
검색을 해보니 고우림이라는 김연아의 약혼자는 충분히 매력적인 인물이었다.
외모도 깔끔하고, 키도 큰 편이고 (182cm), 서울대에서 성악 배츌러와 마스터를 했으며, 자기만의 커리어 영역도 나름 확실하고, 무엇보다도 김연아보다 무려 5살 연하 (95년생)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김연아는 본인이 명성과 부를 모두 거머쥐고 있으니, 결혼 상대를 고려함에 있어 그 남자의 경제적 능력과 그 결혼으로 인한 본인의 사회적 신분 상승에 초점을 두었다기 보다는 (전형적인 예: 미란다 커), 정말 본인이 남자로서 매력을 느끼는 상대를 결혼 상대로 선택한 듯하다.
즉 한마디로 김연아가 결혼 상대를 고름에 있어서 우선순위는 (본인 기준 잘생긴) 남자의 외모, 성격, 매력 >>>>>>>> 경제력, 사회적 위치란 소리. (뭐 내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 서도.... 대외적으로는 충분히 그렇게 보인다는 말이다.)
이제는 본인의 커리어가 확실하고 스스로 능력 있는 여자들은 (그간 많은 여성들이 그래 왔던 것처럼) 경제적인 부분을 남자에게 의존하며 자신보다 연상인 (나이 많은) 남자들과 결혼하기보다는, 차라리 경제적인 능력은 자신보다 덜 하더라도 외모적으로도 (본인 취향에 맞게) 잘생기고, 신체적으로도 자신보다 어리며, 성격적으로 자기와 합이 잘 맞으며 매력 있는 남자를 선택(?)해 결혼하는 사회적 현상들이 종종 보이는 듯하다.
왜냐하면 이들에게 돈은 제약이 되지 않으며, 속된 말로 취집 같은 건 필요가 없으니까 말이다.
(물론 본투비 야망과들은 본인이 어느 정도 부를 이루고 사회적 위치를 이루었어도 끝까지 결혼을 사업처럼 생각하고 계산기를 두드려가며 더 높은 사다리에 올라타겠지만, 김연아는 고우림과 결혼하는 걸 보니 그런 것처럼 보이진 않는다.)
김연아-고유림 결혼 발표 케이스와 비슷한 일이 얼마 전에도 있었는데, 바로 공효진-케빈오의 결혼 발표이다. 몇 개월 전에 배우 공효진이 10살 가까이 나이 차이 나는 연하남과 곧 결혼할 예정이라는 기사 역시 지나가다가 본 기억이 나는데, 김연아의 케이스와 상당히 비슷하다. 공효진의 약혼 상대 케빈오 역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에서 우승했었던 인물로, 공효진보다 인지도는 확연히 떨어지지만 공효진에게 사람 자체로써는 매력 있을 거라 생각한다. (게다가 엄청난 연하....) 김연아도 공효진의 배우자 선택과 결이 비슷한 느낌이다.
이런 현상들을 사회학적으로 풀자면 말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일단 여기에서 마무리하고 그만 써야겠음...
(솔직히 17살 연하랑 결혼한 소지섭이나 12살 연하랑 결혼한 에릭 등을 보면 (이건 거의 자식이랑 결혼한 수준 아닌가...), 김연아나 공효진은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 이제는 성별이 리버스 된 여자들이 연하남들이랑 결혼한다는 이유로 유난 떠는 거 좀 웃기긴 함... 껄껄)
아무튼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음.
연애 결혼하는 커플들은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끝!
'취미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안84를 오랫동안 지켜본 뒤 생각 (부제: 연예대상, 성공에 대한 열망과 재능의 결과) (1) | 2024.02.16 |
---|---|
류이치 사카모토 별세 -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 (0) | 2023.04.03 |
2022 월드컵 국대 조규성 사복 / 남친짤 / 움짤 대방출! 완전 좋군? 가보자고! (1) | 2022.11.29 |
유튜버 신사임당 은퇴! 주언규, 그는 똑똑한 사업가? 혹은 치사한 기회주의자? (0) | 2022.08.11 |
댓글